본문 바로가기

- 꽃과 야생화

5월의 여왕 .. 장미[薔薇]

5월의 여왕 .. 장미[薔薇]

 

장미의 계절이네요.

전국 각지에서 장미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원예시장의 20%를 점하고 있는 장미

 

매년 새로운 품종이 개발되고 있지만 ..

하나의 품종 개발에 10년이나 걸린 답니다.


그래서 장미는 신품종의 개발권이 보장되고 있답니다.

비싼 로열티를 주고 재배를 한다는 것이죠



한국에서도 개발한 장미가 있답니다.

 "딥 퍼플(Deep Purple)" 입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가시없는 장미라고 합니다.


이 장미는 네덜란드 쿠켄호프 꽃 축제에서 장미분야에서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장미로 선정 되었다고 합니다


전세계 11개국에서 자라며~

로열티로만 한해 6억원 이상 받는다고 합니다~


올림픽 공원에 가시면 볼수 있다네요...



















































































사진 :  17. 06. 02   인천 대공원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