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류 곤충 동물

다시만난 ... 대왕나비(동영상)

다시만난 ... 대왕나비

하산길 ... 거의 다 냐려와서 ~~~
이 귀한 "대왕나비"를  다시 만났는데 ....
어찌나 반갑던지요~~~

그런데 사진 몇장 찍으니  ...
길가 풀섶으로 들어가서 나오지를 않는다.
무언가에 단단히 미쳐서 열심히 빨고 있다.

날아가면 끝인데 ~~~ 하다가도 
기다리다 지쳐서 ..

무엇인가 확인 했더니 ~~~

산책나온 애완견의 배설물이었다.

 

 

 


그러나 놀라지 않았다,
이 나비가 좋아 한다는걸 알았기에 ....


조금 뜯어서 ~~~ 
길 가운데  돌맹이 위에 "밥상?"을 따로 차려 주었다.

나비가 다시 올것으로 믿고 기다렸더니 ... 역시나 왔다.
나비는  .. 또  정신이 없다.

사진으로 찍어보아야 ...  늘 같은 사진이기에 ~~

주차장까지 약 100m 떨어진 곳이어서 ...
삼각대를 가지고 와도 안날아 갈것으로 판단했다. 

빠른 걸음으로 ... 헐레벌떡 ~~
삼각대를 가지고 와서 동영상을 찍었다.

추후 영원히 보지못할 나비 일지도 몰라  
시도 한것이 성공적이었다. ㅎ

대왕나비의 거창한? 아침식사 장면이다.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나비는 꽃에서 꿀을 취하며 
꽃들의 수정을 도우는것으로 생각하며 ...
그런모습을 보는데 익숙해져 있지만 ~~~

대왕나비를 비롯한 우리나라 나비류의 약 8%  20여종은 
꽃을 찾는 삶이 아니란다.


이  대왕나비는  ... 참나류, 느릅나무 등의 상처 난 곳에서 나오는 ...
수액이나 진을 빨아 먹거나 
동물이나 새의 배설물 ... 
썩은 과일의 즙액을 빨아먹는단다.

일부 다른 나비들은 진딧물의 배설물을 찾기도 한단다.


 
오늘... 체감온도 40도c로 ~~~
 금년 가장 무더운 날이란 예보에 ...외출 자제하려  한다. ... 
일주일 전에 찍은 동영상을  편집하였습니다.



 영상 : 21. 07. 15 광교산 산책길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