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류 곤충 동물

"천마산 임도" 탐방

아주 오래전 ~~
야생화 사진을 찍을때는 매년 한두번은 갔던 천마산 ...
그때는 다래산장에서 돌핀샘방향으로 계곡을  누비고 다녔었지 ~~

그후 세월이 많이 지난 지금 ...
당시엔 생각지도 못했던 나비를 찾아 "천마산 임도"를 걸어 보았다.

오늘 당장엔 나비를 만나지 못한다 하더라도 ...
길도 익히고 .. 교통편도 익혀 보려는 의도 였다.


0830분경에 "수진사 입구"에 도착했는데 ...
예보와는 달리 옅은 안개속이었다.

아직 나비를 보기는 이른 시간대 같아서 ~~~


"달님과 꽃님" 정원을 거쳐 .. 
수진사 맨 위 "와불(臥佛)"쪽으로 들어가서 .. 
돌계단을 걸어 내려오며 "수진사"를 대충 둘러 보았다.

 

 

 

 

 

 

▼   수진사 와불

 

 

 

 

 

 

 

 

 



내려와서 0930분 경부터 임도길을 걸었다.
다행이 안개는 다 걷혔다.

안내 표지판을 읽어보고 

계류를 연하여 길을 걷는다.

 

 

 

 

 

 

▼   청띠 신선나비

 

 

 

 

 

 

 

 

▼   대왕나비

 

 

 

 

 

 

 

 

 

 

 

 

▼   황오색나비

 

 

 

 

 

 

▼   쌍꼬리부전나비

 

 

 

 

 

▼   금강산귤빛부전나비

 

 

 

 

▼   제이줄나비 ?

 

 

 

 

 

▼   파리매의 식사

 

 

 

 

▼   조흰뱀눈나비

 

 

 

 

▼   사슴벌레 암컷

 

 

 

 

시기적으로 좀 늦은 탓인지 ~~~

세월의 흔적을 안고있는  나비들이 많았네 ...

 

일년에 두번 정도는 갈것 같은데 ...

언제가 적기일까 ~~~~??

 



사진 : 22. 07. 19  천마산 임도에서 ~~~~